학회동정/보도자료

한국임상모래놀이치료학회

Korean Society of Sandplay Therapy

학회동정/보도자료

  • 학회소식/공지
  • 학회동정/보도자료

[보도자료/서울신문] 한국임상모래놀이치료학회, '팬데믹 시대 모래놀이치료' 주제 국제학술대회 개최

  • 2020-11-24 02:34:00
  • 118.221.11.222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1117500035

[서울신문] BTS(방탄소년단)가 영감 받은 머레이 스타인(Murray Stein) 기조 강연 화제

머레이 스타인

▲ 머레이 스타인

한국임상모래놀이치료학회(회장 장미경, 남서울대 교수)는 ‘팬데믹 시대의 모래놀이치료’를 주제로 한 2020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12월 19일(토)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이 학술대회에는 BTS(방탄소년단)가 영감 얻은 ‘융의 영혼의 지도(Jung‘s Map of the Soul)’ 저자 머레이 스타인(Murray Stein)이 기조 강연자로 나서 더욱 화제다.

머레이 스타인은 ‘팬데믹 시대에 심리치료자는 자신과 내담자의 영혼을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 뿐 아니라, 브라질, 미국, 영국, 캐나다 등에서 5명의 저명한 모래놀이치료자와 융분석가가 참여해 국제적 토론의 장을 펼친다.

팬데믹 시대 모래놀이치료의 ‘연결’의 역할을 논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물리적 단절 속에서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과의 심리치료 작업에서 치료자들이 경험하는 어려움의 사례들이 발표된다.

뿐만아니라 코로나 상황 속에서 단절되어있는 세계의 여러 전문가들이 온라인을 통해 기조강연과 주제발표를 하며, 팬데믹 시대의 각 국의 사례와 심리치료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는 장이 마련된다.

다년간 글로벌한 연구와 활발한 활동을 해온 ‘한국임상모래놀이치료학회’는 “요즘 코로나블루나 우울, 불안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코로나와 같은 팬데믹시대에 정신건강유지를 위해 그리고 정신건강의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어떻게 도울 것인지에 대한 학술대회”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번 학술대회에 많은 상담가, 심리치료자, 예비 심리치료자, 그리고 연구자들의 적극 참여와 활발한 학술적 토론으로 정신건강 심리치료분야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게시글 공유 URL복사